제품 리뷰

뒤로가기
제목

VFC. UMAREX HK MP5A2 GBBR

작성자 관리자(ip:)

작성일 2011-06-24 13:11:19

조회 210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일본 유저의 VFC GBB MP5 리뷰를 번역하여 포스팅한 것입니다.

참고로 20일경에 출하될 국내 입고분은 국내 법에 맞게 칼라 파트와 파워 브레이크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모양도 정말 좋은 느낌으로 완성되기 때문에 실제 발사성능을 포함하여 다양하게 쓰려고 한다.

제원
무게 약 2810g (매거진 포함)
길이 680mm
파워 소스 가스 (HFC - 134a 등)
인너바렐 길이 208mm

실총 이야기는 이제 설명이 필요 없다고 생각 합니다만, 곳곳의 국가에서 채택되고 대고있는 9mm 파라블럼탄을 사용하는 고성능 기관단총이다.

미국 SEALs를 비롯하여 여러나라 특수부대에서도 채용되고 있으며...
또한 그 인기 때문에 영화에서도 매우 많이 볼 수 있다.

MP5의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한 wiki백과를 참고 하기 바란다.
H&K MP5 상세보기

 

 

프론트 사이트.
예쁘게(?) 완성 되었으며소염기는 스틸로 되어 있다.

 

프론트 사이트는 일체 성형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마루이 전동건과 달리 스틸플레이트 인서트로 되어 있어 매우 리얼하다.

 

 

 

핸드가드 분리는 핀 1 개
아웃바렐이 흔들림 없이 잘 고정되어 있으며 스틸제품이다.

 

장전레버도 스틸제품이다.

 

장전레버의 작동성은 타 전동건에 비해 가볍지 않고 묵직함을 느낄 수 있다.

 

사진의 탄창 삽입구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부 리시버는 프레스강으로 되어 있다.

블로우백되는 탄피 배출구.
완전 폐쇄 상태에서 가운데​​ 부분이 조금 보이는게 옥의 티.....

 

탄피 배출구를 열면 챔버가 보인다.

 

후퇴 위치에 단단히 멈춰있는 볼트가 보인다.
금색 부분은 실총 부품의 재현???

 

실물 볼트 헤드.
실물은 9mm 탄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형상은 다르지만 리얼이티는 잘 재현한 것 같다.

 

하부 프레임.
클릭감이 있는 셀렉터레버, 그립의 질감 등이 좋다.

하지만, MP5A2라고하면.....

이 사진처럼 하부 프레임의 그립이 사용되어여 하는데...
이번 사용되고있는 것은 MP5N 타입이다.
VFC에서는 안 만든듯 한데...제작시 계획에 변경이 있었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립을 마루이와 비교하여 보았다.
VFC가 마루이에 비해 실물처럼 굵기가 가늘다.

 

상부 프레임 상단에 각인이 들어가 있다.
언제나 VFC는 리얼리티에 충실하다. ^^;;

 

앞부분에는 음각 각인이 들어 있다.

 

하부 프레임 측면에 "Licensed Trademark of Heckler & Koch GmbH"라는 레이저로 각인이 들어가 있다.

 

MP5 리어사이트.
스틸제품이며 클릭감도 굉장히 잘되어 있다.
마루이 제품은 1-2-3-4-3-2-1 그리고 최대에서 최소화할 수 없지만,
VFC는 1-2-3-4-1-2-3-4 최대에서 최소화 할 수 있다.

 

고정 스톡. 뒤틀림 없이 탄탄히 고정되어 있다.

 

고무가 아닌 스톡 본체와 같은 소재인데 미끄럼 방지 효과가 없습니다. ^^::

 

GBB 매거진.
프레스강으로 만들어 완성도가 높으며 묵직한 무게도 있다.
BB 탄이나 가스가 없는 상태에서도 약 450g 나간다.

 

가스 주입 밸브는 매거진 하단에 있다.
VFC M4도 그렇지만, 이번 MP5도 거의 조용히 가스가 들어가기에 가스량을 제대로 파악하기 힘들다.
참고로 가스는 30g 이상 들어간다.

 

매거진 상단.
스틸 프레스 성형된 매거진 선형 곡선으로 패킹은 확고하게 만들어져 있다.
비비립 파손주의

 

매거진 상단 뒤.
불필요한 부분 없이 잘 정리되어 있다.

 

VFC MP5는 BB 로더 및 전용 어태치먼트가 포함되어 있다.

 

사진과 같이 사용한다.
참고로 VFC MP5 스페어 매거진 장탄수는 32 발.

 

기본 분해 및 홉업조절

스톡의 핀을 제거한다.
처음에는 매우 단단한 때문에 잘 빼야 한다.

 

핀을 제거하여 스톡을 뺀다.
주의할 할 것으로 장전레버가 뒤로 후퇴고정 된 상태에서 스톡을 빼려고 하면 스프링텐션으로 스톡이 빠졌을 때 안쪽의 리코일스프링 등이 튕겨나오기 쉬우므로 장전레버는 개방상태로 하고 재고을 빼야한다.

 

스톡을 빼고 리코일스프링 등을 다 꺼낸다.

 

하부 프레임을 분리 시킨다.
참고로 앞의 핀은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장잔레버를 뒤로 밀면 내부의 볼트가 챔버에서 빠져나와서 상부 프레임 안쪽으로 손가락을 넣어 볼트를 뺄 수 있다.

 

볼트는 걸림없이 원활하게 빠진다.
M4와 비교하면 매우 소형이며 경량이다.

 

볼트세트.

 

볼트세트 뒷면.

 

실물의 볼트 캐리어.
VFC가 실물과 유사하게 만들었다.

 

HOP-UP 조절은 빨간색의 구멍에 육각 렌치를 깊숙히 넣어 돌리는 방식.
여기까지 분해를 해야 HOP-UP 조절이 가능하다는 불편함이 있다.

 

일반 육각 렌치로는 닿지 않기 때문에 전용 육각렌치가 포함되어 있다.
절대 전용 육각렌치를 분실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실제 격발 테스트시 HOP-UP 조절을 했는데 매번 분해를하는 것이 상상 이상으로 번거롭게 한다.

그래서 렌치를 아래 그림처럼 가공하여 분해없이 매거진 삽입구에서 조절할 수 있게 해봤다.

 

그냥 구부리기 보다는 바이스 등에 물려서 구부리는게 좋다.
HOP-UP 조절 때마다 분해를 반복 하는 것 보다는 정신적으로 훨씬 간편하게....^^;;

 

챔버 파킹은 V 형을 채택하고 있다.

 

옵션파트로 접철식 스톡 발매 되었다.
교환은 핀 1 개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고정스톡과 달리 스프링의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SUREFIRE 업체 M628 라이트 핸드가드도 확실하게 장착할 수 있다.
처음 장착은 매우 단단해서 핸드가드를 펼치면서 넣지 않으면 들어가지 않는다.

VFC 순정 마운트가 없어서 마루이제품 MP5용 마운트를 장착할 수 시도해 보았다.

 

쉽게 장착 할 수 있었다.

 

MP5J용 마운트도 문제없이 장작된다.

 

G&G 마운트는 장착불가...

 

각부의 소개는 이것으로 끝

 

다음은 격발 테스트

- 측정 상황
・마루이 제품 0.2g (non 바이오) ・마루이 제품 건가스 (134a) ・X3200 탄측정기 ・HOP-UP 상태 매거진 가스 주입 후 잠시 실온 방치. (실내기온: 약 24~25도 정도) ・MP5 본체 초기 200 발 정도 쏘고 바렐을 청소한 상태.

 

상당한 초속이 나온다. 더 더워지면 +2 ~ 4m / s 정도는 갈 것이다.
M4류와 비교하면 조금은 가벼운 느낌이다.
가스 소비량이 적은 것 같다.
풀 오토로 전부 격발해도 이상없이 잘 나간다.

 

이어 명중률 테스트 결과이며 오픈도트 사용, 세미오토 10발 측정.

1 차

탄착군이 왼쪽 중앙으로 모여 있다.

2 차

탄착군이 왼쪽 상향으로 모여 있다. 가스 방출량은 최대이다.

3 차

탄착군이 왼쪽 상향으로 모여 있다.

4 차

탄착군 형성이 여전히 좋다.

거리 8m로 줄여서 5 차

음료수 캔사이즈에 다 들어간다.

HOP-UP을 다 풀면

하향이지만 탄착군은 좋아보인다.

 

 

VFC MP5A2 종합평가

 

 

장점

 

외관의 디테일 등이 우수하다.
작동성도 상상이상으로 좋다.
격발 반동은 WAM4와 비교하면 과연 아쉬움을 느끼지만 볼트의 무게가 전혀 다르고, 대신 풀 오토로 탄 전부를 발사 할 수 있어서 좋다
명중률도 마루이 전동블로우백과 동등한 수준까지와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MP5 조준사이트의 위치가 M4 등과 비교하면 낮은 위치에 있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렵다고 느끼면 광학기기 병용을 권장한다.
본체, 핸드 가드 등의 강성도 뛰어나게 높다.
셀렉터레버도 적당한 클릭감이 있고, 실내에서 간편(?)하게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단점

 

호프업 조절이 불편하다 

탄창 가스 주입구에 오링을 세팅해서 가스 완충 유무를 판단하기 어렵다 (KSC탄창을 생각하면 이해가 쉽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평점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 SGI서울보증보험
  • 공정거래위원회
  • 올더게이트
  • 로젠택배
  • 더트레인기차모형
TOP